메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로고

검색
닫기
채용공고

연구회 소식

보도자료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전해드리는 소식입니다.

날짜2018.07.19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 업무협약 체결

[보도사진1]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 업무협약 체결.JPG

[보도사진2]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 업무협약 체결.JPG

[보도사진3]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 업무협약 체결.JPG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이하 NST)719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이하 연구기관)의 장애인 고용 증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 기관 이사장을 비롯하여 연구기관 ETRIKIST 11개 기관장과 해당 기관이 소재한 서울, 대전, 충남, 경남의 공단 지사장이 참석하여 장애인고용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연구기관의 장애인 고용 현황 조사를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진단 및 맞춤훈련, 기관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NST 원광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기관 특성상 장애인 고용이 어렵다는 편견을 제거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일터를 만들 것이라며 국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과학기술로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장애인 고용의무 달성이 저조한 과학기술분야 연구기관에서 더 많은 장애인이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맞춤훈련을 실시하여 공공과 민간에 두루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홍보문화팀
  • 담당자 : 김영미
  • 연락처 : 044-287-7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