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로고

검색
닫기
고객의견 접수 및 시정조치

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개선활동

고객만족 개선활동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출연(연)은 과학기술 출연(연)의 新르네상스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공동체입니다.

연구회는 과학기술 출연(연)이 자율과 책임 기반의 연구몰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출연(연) 지원업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연구회 고객만족도는 우리의 기대보다 높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만족도 VOC에서 연구회와 출연(연) 간 의견 교류 확대 및
수렴 의견의 반영 등 소통 강화에 대한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연구회는 다음과 같이 소통을 확대하고, 고객지향적인 출연(연) 연구지원을 추진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변화해 나가겠습니다.

2019년도 VOC 개선활동

  • 1 현장 중심의 정책반영을 위한 소통을 강화하였습니다.
    • 활동 내역
    • - 연구개발목적기관의 특수성에 따른 공공기관운영법 및 기재부 지침 개정을 위해 출연(연)TF 운영ㆍ관련부처 건의(’19.4∼12.)

    • - 출연(연) R&R정립 시, 정책부서장 회의는 물론 출연(연) 방문을 통한 의견수렴(5회)

    • -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현장 간담회(12회), 인사부서장 회의(2회) 등 노사균형적인 의견수렴

    • - 여성과학기술인 담당관 업무협의(3회), 장애인 고용개선(4회), 학생연구원 권익보호(3회) 등 포용정책 확대를 위한 간담회 운영

    • - 출연(연) 지역조직 현장간담회(48회)를 통한 애로사항 접수

  • 2 출연(연) 구성원들이 연구 및 지원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추진해 왔습니다.
    • 활동 내역
    • - 중장기 연구활성화를 위한 기관평가제도 전면개편 실시
        * 연구사업 6년, 기관운영평가 3년으로 이원화 추진

    • - 연구행정선진화추진센터 신설 (’19.4)을 통해 연구행정개선을 위한 체계확보 및 운영
        * 소통활성을 위한 채널 확대 등 의견수렴 강화 및 상향식 과제발굴 절차 확립

    • - 융합연구사업평가 간소화 추진 * 연차점검 운영, 연구계획서 양식 및 융합클러스터 정산 간소화

    • - 주요사업 운영규정 개정을 통해 PRIDE시스템(도전적 연구체계)의 주요사업 착근 (’19.11.)

    • - 우수연구원 정년연장, 주52시간, 채용제도 개선방안 도출 추진

  • 3담당직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간편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돕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활동 내역
    • - 창의형ㆍ융합클러스터사업 담당자 연구기획 및 사업관리 교육 이수(연 10시간 이상)

    • - 예ㆍ결산담당자 및 국회담당자 의정연수 교육수료를 통한 전문성 제고

    • - 미래전략세미나(5회) 및 학습조직(9회)운영을 통한 출연(연) 정책이해도 제고

    • -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 양성과정 운영을 통한 홍보담당자 소통 능력 강화

    • - 25개 출연(연) 국제협력 담당자 역량 강화교육 운영(연 1회)

    • - 25개 출연(연) 연구성과확산담당자 역량 강화교육 운영(연 1회)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행정기획팀
  • 담당자 : 윤희준
  • 연락처 : 044-287-7235